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새로 이사갈 아파트를 위해 인테리어 평면도를 그렸다 (플루플래너, 구글스케치업)

[일상]

by woocompany 2015. 1. 26. 11:55

본문

  이번에 새로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다. [양주로의 귀환]

사실 귀환은 아니지 -_-; 처음 가는거니깐.. 그럼 왜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울에만 살던 놈이.. 양주로 이사를 갑니까?


  돈이 없어서 집을 샀어요..


돈이 없는데 집을 샀다고? 네 돈이 없으면요 전세자금 대출도 잘 안되고 무조건 집을 사야됩니다.

토끼랑은 전혀 다르게 생겼지만 토끼몰이를 반겨주겠습니다.


  그냥 서울에서 전세나 월세살지 뭐한다고 그 먼 곳 까지 이사를 가느냐?

같은 가격으로 서울에 아파트 한번 알아보세요.. 하..

그리고 서울에서 그나마 좀 물 안새는 아파트 전세 들어갈 돈이면 양주가면 아파트 2채 삽니다.





  이사갈 예정인 2단지 아파트 전경..

20층 혹은 25층짜리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




  15년이나 된 아파트인데요.. 최근에 페인트칠을 새로 했다는 얘기가 있네요

처음 봤을때 나름 깨끗한 이유가 있었어요

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지하 주차장이 있는 것도 맘에 듭니다.


요즘 아파트 다 지하주차장이 있지 없는데도 있더냐? 라고 하신다면 서울에서 2억이상 전세 사시는 분들의 이야기구요.. 저렴한 아파트 보시다보면 과연 저런곳에서 사람이 살 수 있을까 하는 아파트가 아직도 엄청 많습니다.







  유명한 사이트죠? 플루플래너 링크는 여기로 => http://www.floorplanner.com/

이 사이트는 뭐 워낙에 블로거들이 포스팅을 많이 했었고 저는 초창기에 알아서 예전에 한동안 계속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내 블로그만 나왔었는데.. -_-; 블로그가 없어졌다. (초기화 해 가지고..)


암튼 여긴 그냥 이메일로 가입하면 끗. 

그리기도 쉽다. 음.. 다른 블로그들 찾아보시면 뭐 많이 나옵니다만...







  위 도면은 예전에 내가 결혼할때 그려놨었던 신혼집 평면도이다. (참고로 저렇게 그려놓고 3D 버튼 누르면 3D로도 볼수 있음)


근데 이번에도 플루플래너로 그리려고 했더니만 뭐랄까 좀 세부적인 표현이 안된다랄까.. 

정확한 치수로 벽이 잘 안 그려진다 -_-; 나만 그런건지.. 암튼 그래서 고민 하다가 그냥 귀찮아서 이번에는 구글 스케치업으로 작업하기로 했다.






  일단 네이버를 통해서 본 이사갈 집의 평면도이다.

근데 왠지 저거랑 뭔가 사이즈가 다르지요

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저거만 보고 가구 생각하면 -_-; 안 맞아.

이유는 벽 두께를 고려하지 않는다는것 -_-; 근데 벽 두께도 방마다 다달라.. 그래서 대충 200mm 정도 생각하고.. 암튼 이렇고 저렇고..

그냥 직접가서 중요한 부분들만 줄자로 재왔다 +_+






  이건 이사갈 집에 방문했을때 줄자로 직접 재어 온 것 ㅋㅋ 하하하하하.. 완벽해

예전에 고슴도치 집 설계도 보다 더욱 완벽한 듯







  그리고 구글스케치업으로 일단 벽이랑 방사이즈만 맞게 그려놨다 -_-;

아 이거 그리는대도 거의 1시간은 걸린듯...

관련글 더보기